중국 마케팅 - 웨이씬(微信)
웨이씬(微信)
웨이씬(微信)
중국 최대 규모의 SNS이며, 휴대폰을 사용하는 90% 이상의 사용자가 웨이씬을 이용 합니다.
중국판 카카오톡이라고 할 수 있는 위쳇은 단순 메신져 기능을 할 뿐만 아니라, 생활속 모든 서비스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반드시 필요한 어플리케이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그 기능이 다양하여 국내 기업 뿐만 아니라 해외 기업들이 중국 시장에 들어갈시 반드시 체크헤야하는 채널 입니다.
위쳇(Wechat)과 생활의 연결고리
웨이씬(微信)은 9억명이 이용하는 중국 최대 메신저 입니다.
공중계정을 개설하고 QR코드를 스캔하게 되면 위챗 공중계정에 소비자 및 바이어들이 등록되며, 소비자 및 바이어에게 알려주고 싶은 내용이 즉각 공유됩니다.
또한, 추후에 사후관리는 물론이며 신제품에 대한 정보, 마케팅 정보 등이 공유 가능하고, 웨이상(微商)들에게 공중계정 내에서 구매 유도 또한 가능하여 홍보와 매출을 직결적으로 연결시켜 줄 수 있습니다.
공중계정의 종류는 크게 4가지가 있지만, 국내법인으로 만들 수 있는 공중계정은 서비스계정(服务号)만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포스팅 계정
제품에 대한 포스팅 내용 혹은 제품홍보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미니프로그램(App)
제품 혹은 기업홍보를 위한 프로젝트성 플랫폼으로 프로모션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계정
기업계정을 팔로우하고있는 고객들을 직접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외국계 기업들이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계정 입니다.
기업위쳇
중국내 대표적인 업무용 메신저로 기업간의 소통을 위하여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공중계정의 이해
공중계정의 종류는 크게 4가지가 있지만, 국내법인으로 만들 수 있는 공중계정은 서비스계정(服务号)만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서비스계정의 경우 月4회 메시지 발송과, 단순 채팅이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위챗페이(微信支付)를 통한 쇼핑, 장/단문 포스팅, 다양한 이벤트기획이 가능하며 친구목록에서 즉각 확인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공중계정 개통까지는 약 40일, 해외 위챗 지불 계정 개통까지 약 50일, 총 90일 가량이 소요됩니다.
공중계정의 종류
공중계정의 활용 프로세스(Pr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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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목표는 바로 우리와 함께하는 브랜드사의 중국 내 매출 상승입니다.